GLOBAL HRD INDUSTRY
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
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컴퓨팅 처리능력을 향상시키고
창의적,
논리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
향상 시키기 위한 코딩 역량
VR을 기반으로 한 코딩 교육을 통하여 프로그래밍 언어의 요소를 이해하고 문법과 순차, 반복, 제어 및 함수 등의 구문을 이해하며, 창의적, 논리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“VR코딩활용능력”
구분 | 교과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---|
PART I | 컴퓨터 시스템 활용 | ․ 컴퓨터 관련 기본 지식 | 4 |
스크래치 |
․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 사용법 ․ 제어문, 반복문 등을 이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램 작성 |
12 | |
피지컬 컴퓨팅 |
․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래밍 초급 이상 학습 ․ 전자회로 설계 및 보드 구성을 통한 하드웨어 제작 ․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스케치 프로그램 개발 |
24 | |
소계 | 40 | ||
PART II | 가상현실 개요 |
․ VR, AR 구현 원리 및 관련 하드웨어 소개 ․ VR, AR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|
2 |
가상현실 체험 | ․ VR 및 AR 장비를 통하여 게임, 교육훈련, 안전보안, 의료, 시뮬레이션 등 각 콘텐츠 실제 체험 | 2 | |
VR 코딩 (COSPACES) |
․ 가상현실코딩(COSPACES) 환경 구축 ․ COSPACES tool 사용 및 블록코딩 학습 ․ 스크립트코딩 학습 ․ VR코딩 프로젝트 실습 |
16 | |
소계 | 20 | ||
합계 | 6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