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사업안내

GLOBAL HRD INDUSTRY

가상현실 기반의 코딩 민간자격증 운영 (VR코딩지도사 1급 , 2급) 등록번호 : 2017-005976

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
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컴퓨팅 처리능력을
향상시키고 창의적, 논리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
향상 시키기 위한 코딩 역량

  • 개요

    VR을 기반으로 한 코딩 프로그램 작성을 지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아 및 초중등 학생에게 코딩교육지도업무를 수행하는 "VR코딩지도사"

  • 참가대상
    만 18세 이상, 고등학교 졸업이상,
    VR코딩지도사 양성과정 54시간 이상 수료자
  • 주요내용
    스크래치, 엔트리 사용법 및
   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체험,
    코딩 지도사 수업 진행
  • 기간
    VR코딩지도사 양성과정 54시간 내외
  • 교육내용
    교육내용
    구분 교과 내용 시간
    PART I 소프트웨어 교육 일반 ․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개념
    ․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교육정책
    1
    코딩지도사 소양 및 교수학습 전략 ․ 코딩지도사로서의 자세 및 역할
    ․ 수업계획 및 과정안 제작방법과 효율적인 수업진행
    2
    코딩지도사 전망 및 활동분야 ․ 코딩지도사의 전망과 활동분야에 대하여 경제적 활동 및 사업모델 제시책 1
    컴퓨터 과학 개론 ․ 코딩교육을 위해 필요한 컴퓨터 원리
    ․ 기본적인 전산개론
    2
    논리창의수학 ․ 생각하고 놀이로 깨치는 수학원리 이해
    ․ 문제에 대한 논리적 해석 및 해결능력
    2
    소계 8
    PART II 스크래치 ․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 사용법
    ․ 제어문, 반복문 등을 이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램 작성
    12
    엔트리 ․ 스크래치와 비교하며 엔트리 탐구 2
    피지컬 컴퓨팅 ․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래밍 초급 이상 학습
    ․ 전자회로 설계 및 보드 구성을 통한 하드웨어 제작
    ․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스케치 프로그램 개발
    18
    소계 32
    PART Ⅲ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개요 ․ VR, AR 구현 원리 및 관련 하드웨어 소개
    ․ VR, AR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
    ․ VR, AR 적용분야 및 향후 전망
    2
   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체험 ․ VR 및 AR 장비를 통하여 교육훈련, 안전보안, 의료, 시뮬레이션 등 각 콘텐츠 실제 체험 1
    VRWARE ․ VRWARE 소개 및 사용법
    ․ VRWARE 게임 콘텐츠 만들기
    ․ 게임 콘텐츠 발표
    8
    IoT ․ 사물인터넷의 개념과 적용형태
    ․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
    8
    총평 및 평가 ․ 교육과정에 대한 총평 및 자격증 시험에 대비 사전평가 시행 2
    소계 14
    합계 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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