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LOBAL HRD INDUSTRY
리모트 워크로 인한 학습(업무)환경에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Zoom, Teams를 기본으로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툴을 적재적소로 사용하여 비대면 교육,
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는 역량을 배양
운영/교육 상황을 사전/진행/사후 단계로 나눠 교육, 실제 업무를 원활히 할 수 있는 실습
구분 | 교과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---|
[모듈1] | 교육필요성 및 사전역량조사 |
․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 대한 개인개발 필요성 ․ 실시간 설문 활용 개인 역량파악 - 실시간 설문 도구 활용 ․ 어려움, 경험, 사례 공유 |
4 |
[모듈2] | 강의 사전 설계 |
․ 비대면 교육 강의설계 중요성과 구조 ․ 교육 진행 위한 체크리스트/ 참여자 리스트업 |
|
[모듈3] | Part1. Zoom Padlet 활용한 교육커뮤니케이션 |
․ Zoom 기본 및 필수기능 ․ Zoom 고급기능(효율 운영/ 강의진행) ․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Padlet 활용 - 필수 기능 안내 - 아이디어 수렴 및 투표 - 이미지/동영상/링크 활용법 |
|
Part2. 구글 Teams Beecanvas 활용 |
․ Teams 활용법 및 특장점 ․ Zoom과의 차별화기능 ․ 몰입도 높이는 강의교재 만들기 (PPT) - 시각화 (인포그래픽), -영상활용 - 게임요소 제작내 |
4 | |
결과물 공유 |
․ 최종 결과물 발표 및 활용법 공유 (호스트기능/그룹활동/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활용 등) |
||
합계 | 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