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사업안내

GLOBAL HRD INDUSTRY

교육마케팅 전략

교육마케팅 영역별 특성과 마케팅 필드전략을 습득하고
교육제안서 작성 및 교육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학습함으로써 HRD마케터로서의 핵심역량 개발

  • 개요

    교육마케팅 영역별 특성과 접근법, 교육마케터의 실전 전략 노하우 습득

  • 참가대상
    HRD 담당자 / HRD관련기관 담당자
  • 참가비
    20인 기준 시간당 3만원
  • 기간
    3일 24시간
  • 교육내용
    교육내용
    구분 교과 내용 시간
    [모듈1] 교육마케팅의 영역과 특성 분석 ․ 교육마케팅의 영역과 접근법
    ․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마켓의 특성 차이
    ․ B2B와 B2C 교육마켓의 특성 차이
    ․ 공공부문과 기업부분 교육마켓의 특성 차이
    실습) 교육마케팅 영역별 마켓 특성 분석 실습
    4
    [모듈2] 교육마케팅 실전 전략 ․ 전문가 마인드세팅 : HRD업계 특성과 트렌드, HRD역량
    ․ 기본에 충실하기 : 고객관리, 교육내용 특성과 강점, 진정성
    ․ 전략적 문제해결 : 데이터 기반 시장분석,경쟁사분석
    ․ 벤치마킹과 실패에서 배우기
    실습) 교육마케팅전략 분석 실습
    4
    [모듈3] 교육제안서 작성 ․ RFP 특성분석과 교육제안서 구조 설계
    ․ 교육제안서 내용개발 절차와 방법
    ․ 교육 실행절차와 방법 개발
    ․ 교육수행 결과 및 사후관리방법 개발
    실습) 교육제안서 사례분석 및 작성 실습
    8
    [모듈4] 프레젠테이션 ․ 교육프레젠테이션의 구성체계와 차별적 특성
    ․ 교육프레젠테이션의 프로세스와 단계별 체크포인트
    ․ 프레젠테이션 전략 : RFP중심, 콘셉트 설계와 구조화, 차별화포인트, 디자인
    ․ 프레젠테이션 스킬 : 복장, 얼굴표정, 아이컨택, 자세와 제스처, 스피치, Q&A, 돌발상황대처
    실습) 교육마케팅 프레젠테이션 시범·실습
    8
    합계 24
교육프로그램 신청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