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LOBAL HRD INDUSTRY
교육마케팅 영역별 특성과 마케팅 필드전략을 습득하고
교육제안서 작성 및 교육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학습함으로써 HRD마케터로서의 핵심역량 개발
교육마케팅 영역별 특성과 접근법, 교육마케터의 실전 전략 노하우 습득
구분 | 교과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---|
[모듈1] | 교육마케팅의 영역과 특성 분석 |
․ 교육마케팅의 영역과 접근법 ․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마켓의 특성 차이 ․ B2B와 B2C 교육마켓의 특성 차이 ․ 공공부문과 기업부분 교육마켓의 특성 차이 실습) 교육마케팅 영역별 마켓 특성 분석 실습 |
4 |
[모듈2] | 교육마케팅 실전 전략 |
․ 전문가 마인드세팅 : HRD업계 특성과 트렌드, HRD역량 ․ 기본에 충실하기 : 고객관리, 교육내용 특성과 강점, 진정성 ․ 전략적 문제해결 : 데이터 기반 시장분석,경쟁사분석 ․ 벤치마킹과 실패에서 배우기 실습) 교육마케팅전략 분석 실습 |
4 |
[모듈3] | 교육제안서 작성 |
․ RFP 특성분석과 교육제안서 구조 설계 ․ 교육제안서 내용개발 절차와 방법 ․ 교육 실행절차와 방법 개발 ․ 교육수행 결과 및 사후관리방법 개발 실습) 교육제안서 사례분석 및 작성 실습 |
8 |
[모듈4] | 프레젠테이션 |
․ 교육프레젠테이션의 구성체계와 차별적 특성 ․ 교육프레젠테이션의 프로세스와 단계별 체크포인트 ․ 프레젠테이션 전략 : RFP중심, 콘셉트 설계와 구조화, 차별화포인트, 디자인 ․ 프레젠테이션 스킬 : 복장, 얼굴표정, 아이컨택, 자세와 제스처, 스피치, Q&A, 돌발상황대처 실습) 교육마케팅 프레젠테이션 시범·실습 |
8 |
합계 | 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