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LOBAL HRD INDUSTRY
성인학습원리에 기반한 학습내용 개발방법의 체계적 습득
학습촉진을 위한 교수학습방법과 기법의 적용하며 우수강사가 되기 위한 Best Practice를 개발하고 공유하는 참여 학습 중심
구분 | 교과 | 내용 | 시간 |
---|---|---|---|
[모듈1] | OT/ 사내 강사의 역할과 책임 |
․ 사내 강사의 역량 체계 ․ 사내 강사의 역할과 책임 ․ 강의 역량 자기진단, 피드백 |
2 |
[모듈2] | 성인학습 원리 |
․ 성인학습자의 특성 ․ 성인학습원리 ․ 효과적 교육 프로그램의 요건 이해 |
4 |
[모듈3] | 교수내용의 개발 |
․ 교수설계와 교수계획 수립 ․ 교수계획 단계별 주요 활동 |
4 |
[모듈4] | 교안 작성 및 워크숍 |
․ 교안 개발 및 작성 ․ 교안 작성 워크숍 |
4 |
[모듈5] | 교수전략과 학습촉진기법 |
․ 제1차 교수전략 : 법칙, 예, 회상, 연습 ․ 제2차 교수전략 : 학습내용 강화기법 ․ 학습촉진을 위한 ARCS기법의 적용 |
4 |
[모듈6] | 교수방법과 교수매체 활용기법 |
․ 강의식 교수법의 적용 스킬 ․ 참여식 교수법의 적용 스킬 ․ 교수매체 활용법 |
4 |
[모듈7] | 강의 스킬 개발 및 강의 실습 Clinic |
․ 강의 Skill의 적용 ․ 강의 실습 및 평가 피드백 ․ 사내강사의 역량개발 계획행 |
2 |
합계 | 24 |